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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방침은 2016년 09월 21일부터 시행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가 수집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됩니다.
- ① 회원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 고지사항 전달
- ②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금액 정산 및 지급
- 이벤트/경품당첨 결과 안내 및 상품배송
-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 서비스 제공에 따른 금액 지급 및 세금 등의 신고
- ③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 회원에게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
-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 접속 빈도 파악
-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회원가입 시 개인정보수집에 대한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수집과 관련하여 회사의 이용약관과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에 대해 「동의함」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으며, 「동의함」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필수항목과 선택항목으로 구분됩니다.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 ① 회사 내부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및 기간
- 보존항목 : 성명, 아이디, 이메일주소, 휴대 전화번호
보존근거 : 서비스 이용의 혼선 방지, 불법적 이용자에 대한 관련 기관 수사협조
보존기간 : 1년
- ②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및 기간
- 보존항목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5년
- 보존항목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5년
- 보존항목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3년
- 보존항목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보존근거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6개월
- 보존항목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접속 IP정보
보존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기간 : 3개월
- 보존항목 :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보존근거 :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소득세법 등
보존기간 : 5년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경과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① 파기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② 파기방법
- DB 등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으로 삭제
- 종이(서면)에 작성/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하거나 소각 등의 방법으로 파기
5.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이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①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②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6.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위탁 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관계 법령에 따라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 수탁업체 : 서울신용평가정보㈜
- 위탁 업무내용 : 본인인증
-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본인인증에 필요한 정보는 수탁업체가 이미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이고, 회사는 별도로 위 정보를 저장하지 않음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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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②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③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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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① 기술적 보호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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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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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② 관리적 보호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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